이제 각자의 컴퓨터에서 각자 생성한 브랜치에서 작업을 합니다.

각자의 브랜치에서 각자의 이름으로 폴더를 하나 만들고 test.jsp 파일을 추가합니다.

1. 새로운 파일 작성

master 브랜치는 프로젝트의 최종본이 저장되는 브랜치입니다. 원본이 있는 팀장의 github 저장소와 동기화시켜 놓을 브랜치이므로 작업은 반드시 자신이 만들어 놓은 작업 브랜치에서 해야 합니다.

 

2. 로컬 저장소에 commit

변경한 내용을 로컬 저장소에 commit 합니다. 이때 Commit Message는 개발하는 모든 팀원이 보았을 때 무슨 작업을 하는지 알 수 있도록 작업합니다.

 

3. push 하기

이 push 작업은 github의 나의 저장소에 push 하는 것입니다. 내가 혼자 작업한 내용을 저장하는 것이므로 그냥 push를 바로 해도 좋습니다. 그러나 기억해야 할 것은 지금 작업 같은 경우 github의 프로젝트를 바로 clone 하고 작업을 한 것이므로 push가 잘 되지만 만약 내 github 원격 저장소에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은 것이 있다면 다시 fetch를 하고 push 해야 합니다.

 

4. github 사이트에서 확인하기

project 저장소에 가서 브랜치를 선택하면 STS에서 작성한 브랜치가 추가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aster 브랜치에서 확인해 보면 추가한 "park"폴더가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작업하기를 새롭게 추가한 "park"브랜치에서 작업했기 때문입니다.

내가 작업한 브랜치의 내용은 내 github의 master 브랜치에 반영돼야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fork 해온 프로젝트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나의 master 브랜치는 그럼 어떤 용도일까요? 네... fork 해온 프로젝트와 동기화 시켜놔야 하겠죠? 그래야 프로젝트가 정상적으로 진행되겠죠?

+ Recent posts